이후 2주마다 3WLD를 지급받아 1년간 총 76WLD를 받게 된다.
이 과감한 전환을 위해 대학 당국과 본격적 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옥스퍼드 대학도 이미 3년 전 같은 결정을 내렸고.
이 대목에서 미국의 저명한 비영리 민간 환경 연구기관인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가 주창한 한 문구가 떠오른다.케임브리지 대학 학생들이 대학 내 식당에서 모든 육류를 배제하기로 결정한 후 밝은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과연 육류는 물론 우유·달걀 같은 모든 동물 유래 식재료가 케임브리지 대학 식당에서 완전히 사라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설득력이 있는 주장에 네덜란드와 호주 학생들도 동참 의지를 보이고 있다.안착히 글로벌협력팀장 옥스퍼드와 함께 영국 지성의 양대 산맥인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최근 먹거리를 둘러싼 논쟁이 불거졌다.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이다.
지난주 대학 학생회가 실시한 투표에서 대의원들의 압도적인(72%) 찬성으로 캠퍼스 내 모든 식당을 식물성 식자재만 사용하는 비건(vegan) 업소로 바꾸자는 결정이 내려진 것이다.악성 바이러스 때문에 인터넷 네트워크가 중단된 세상이 왔다는 설정인데.
‘우연이라는 공통된 주제로.알고 보니 동창회 소식을 몰랐단다.
누구라도 일상에서 겪을 법한 이 우연한 만남이 누구도 쉽게 상상 못 할 상황으로 이어진다.잠시 친구네 집에 들러 시간을 보내기로 한다